본문 바로가기
학교소식지

[제30호] 사진으로 보는 소명중고등학교 2016년 2월 학교 소식

by 달빛샘 2016. 3. 29.
반응형

사진으로 보는 소명중고등학교 2016년 2월 학교 소식


NAVER 제휴 제안! 지식백과 등록가능!

2월 4일(금), 지금까지 네이버에 '소명중고등학교'를 검색하면 지식백과에 소명중고등학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조만간 네이버에서 소명중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명 2기 졸업을 앞두고 함께 여행을 떠나다

2월 5일(금)-6일(토), 2일간 12학년 멘토샘들과 학생들이 졸업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함께하는 마지막 추억이어서 더욱 의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주말 봉사활동!!

2월 6일(토), 그레이스샘과 2013년 8A반과 2014년 9경청반 학생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의미있는 활동을 함께 했습니다. 한 번 멘토는 영원한 멘토입니다. 함께 봉사하는 아름다운 모습 귀합니다.


필리핀 단기선교팀 후속모임~~!

2월 11일(목), 필리핀 단기선교를 함께했던 멤버들이 후속 모임을 가졌습니다. 선교에서 받은 은혜를 어떻게 계속 나누고 이어나갈지 고민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방학중에도 쉬지 못하고 귀한 모임을 이끄는 여행샘과 비올라샘 감사합니다.


우리 학교의 재간둥이 필근이 잘가라~!

2월 11일(목), 소명을 열심히 지키고, 소명 학생들의 친구였던 필근이와 쫑이가 더 좋은 곳으로 이사를 갔습니다. 그동안 챙겨주느라 수고했던 10학년 학생들과 인사할 시간도 없었네요. 필근이와 쫑이가 인사했어요. 멍멍멍!!!(안녕~)


성경공부를 마치고 맛있는 육의 양식을!

2월 12일(금), 비전샘과 멘티들이 함께 성경을 읽고 나누고 기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귀하게 여기는 멘티들의 앞길을 축복합니다.


맘샘, 필리핀 단교선교 다녀오다~!

2월 5일(금)~11일(목), 맘샘은 필리핀으로 단기선교를 다녀왔습니다. 여러 샘들의 기도로 건강하게 잘 마치고 귀국하셨습니다. 필리핀 다녀오면서 깔라만씨원액을 사왔습니다. 감기에 좋다고 하네요. 그 마음 참 감사합니다.


2015 백두산-러시아 비전트립 보고서 발간!!

2월 12일(금), 2015년 백두산-러시아 비전트립을 다녀온 보고서가 '다뀀'이라는 보고서로 발간되었습니다. 12학년 장세진 학생과 정예원 학생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후기도 써주고 함께한 2015년 11학년 모두 고마워요~!


남북통합의 통찰을 얻다! 한얼전 관람!!

2월 14일(일), 슬기짱샘과 소명의 미녀샘들이 한얼전(남북 학생들의 만남을 담은 프로젝트 사진전)에 다녀왔습니다. 전시회를 보면서 남북통합 Idea와 영감을 많이 얻었다고 합니다. 남북통합을 준비하는 소명학교만의 교육과정이 기대됩니다.


대안대학 파이-소명학교 MOU 체결하다!


2월 17일(수), 도시형 대안대학파이와 소명이 함께 만들어가는, 귀한 첫 협약이었습니다. 한국교육계를 다시 기경할, 새로운 협력모델을 제시하는 방안을 함께 만드는 관계되길 되길 소밍합니다~!



사교육걱정세상에서 학습코칭 강의하다!


2월 18일(목), 좋은땅샘과 달빛샘은 협동학습 자율연수 시간에 좋은땅 선생님이 일반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학습코칭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안산 경안고(高)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2월 18일(목), 조각샘과 맘샘은 안산 경안고등학교 고2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 시간을 진행했습니다. 보드게임을 통해서 멘토링의 흥미를 돋우셨다고 합니다. 플래너를 중시하는 것도 소명학교와 비슷하네요. 앞으로 소명학교 플래너 '소플소플' 업그레이드에 좋은 계기가 되겠습니다.


좋은교사 연구실천 프로젝트 최다접수!!

2월 20일(토), 2016년 현장에서 교사들이 기획하고 추친하는 실천프로젝트 X에 도전한팀이 50개인데 소명학교에서 9개팀이 접수를 했습니다. 소명학교 선생님들의 열정과 도전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결과를 떠나 소명샘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소명1기 여대생 한 자리에 모이다~!

2월 19(금), 별빛&달빛샘 집으로 놀러온 소명1기 여대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너무너무 반가운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항상 제자들을 가정초대해 섬겨주시는 두 선생님들의 모습이 참 귀합니다. 감사합니다.


소명2기 졸업 후, 스키MT 가다!~


2월 20일(토) 루시아샘은 소명2기들과 스키엠티를 다녀왔습니다. 12월부터 약 3개 월동안 진행해온 소명학당을 마무리겸 소명학당 엠티를 갔는데요, 학부모님들과 1기 민시원 선배의 부모님이 소명학당을 끝까지 섬겨주셨습니다.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


행복을 가르치는 학교 만들기 워크숍 참가!

2월 20일(토), 이화여대에서 진행된 좋은교사 연구실천 프로젝트 X 컨퍼런스 “교사, 교육의 중심에 서다”에 참석했습니다. 교사가 중심이 되는 소명학교의 모습이 느껴집니다.


동탄 주다산교회 교육대회에 참석!

2월 20일(토), 동탄 주다산교회에서 있었던 '합동교단 교육대회'에 참석해 강의도 듣고, 참석자들에게 소명학교를 홍보하고 왔습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소명학교에 관심을 가져준 분들이 계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나게 하신 뜻이 계시겠지요~!


더빛교회 교육과정 컨설팅 모임 참석!

2월 20일(토), 더빛교회 기독교학교 설립을 위한 교육과정컨설팅 모임을 가지며 식사대접과 감사선물을 받으셨네. 닉네임까지 써주신 세심함에 모두 감동을 하셨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기독교육 확산을 위한 소명학교의 무한도전은 계속됩니다.



볼링(Bowling)으로 힐링(Healing)하다!

2월 23일(화), 소명학교 전교사는 학교근처 동천동 볼링장에가서 불꽃튀는 대결을 펼쳤습니다. 유쾌하고 통쾌한 시간이었습니다. 볼링으로 힐링하고 하나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유학기제 교사포럼 참석하다!

1월 22일(금), 조각샘과 조이스틱샘은 자유학기제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자유학기를 전면시행하는 공교육은 어떻게 준비하는지 듣고 소명학교 적용점을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슬기짱샘, 연구년으로 별무리학교 파송!

2월 20일(토), 슬기짱샘과 사모님은 1년간 충남 금산 별무리학교의 교육과정 컨설팅과 수업성장을 위해 파송되었습니다.사모님과 함께 1년간 별무리학교에서 지내신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꿈샘과 슢샘, 광성드림학교 탐방하다!!


2월 26일(금), 꿈샘과 슈퍼맨샘과 함께 광성드림학교를 탐방했습니다. 광성드림학교 김정준 목사님(교목)이 꿈샘 신흥중학교 제자였다는 사실도 알았습니다. 건강한 기독교 교육을 함께 세워갔으면 좋겠습니다. 환대 감사합니다.


용인시 대안학교 공모사업 심사 최종PT!

2월 26일(금), 야베스샘과 슈퍼맨샘은 용인시청에 가서 미인가 대안학교 공모사업에 응모했습니다. 슈퍼맨샘의 PT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알렸습니다. 아쉽게 공모사업은 떨어졌습니다. 다음에 좀 더 준비해서 재도전 해보겠습니다.


하나샘~! 결혼합니다. 축하~축하~해요!!

2월 29일(월), 하나샘이 이번 4월에 하나님의 축복속엣 귀한인연과 새로운 가정의 첫 출발을 합니다. 웨딩사진을 공개했는데 모델이 따로 없는데 두 분 정말 축복하고 축하드립니다.^^


소명중고등학교 '정교사임명장' 수여식!


2월 29일(월), 김성민 선생님(음악과)과 오미영 선생님(행정담당)이 소명중고등학교 '정교사 임명장'을 받았습니다. 두 선생님은 소명교사의 여덟가지 다짐을 읽었고, 꿈샘이 직접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모두가 축복하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1호를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자 ⓒ 소명중고등학교, 소식지 소담소담>



:: 소명학교 소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보세요 ::


:: 키워드 ::

소명중고등학교, 소명학교, 블로그, 소식지, 소담소담, 용인, 성남, 분당, 수원, 안양, 평촌, 기독교, 대안학교, 원안학교, 2016년, 2월, 학교소식 


소명중고등학교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377번길 6 (고기동 165번지) 소명중고등학교
  • 전화 : 031-276-7373            
  • 팩스 : 070-8673-7374
  • 이메일 : vccsinfo@gmail.com
  • 홈페이지 : http://vccs.kr

방문하신 분들 정말 환영합니다. 포스팅 재미있게 보셨나요?

"공감 누르기", "좋아요 누르기", "공유하기", "댓글 달기" 

블로그 운영에 힘이 많이 됩니다~

그냥 가시면 섭섭해요~ 포스팅에도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간답니다~ ㅠㅠ


반응형

댓글